skip to Main Content

EC21 makes the world trade easier

EC21 makes
the world trade easier

Issue
& Info

품목별 해외이슈

품목별 해외이슈

해외시장 진출에 꼭 필요한 품목별 최신 시장동향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

[바이어 인터뷰] 중화권 아케이드게임 시장동향

품목명
IT&전기전자
작성자
ec21
작성일
2016-02-19 16:46
조회
1760
[바이어 인터뷰] 중화권 아케이드게임 시장동향

- 중국 광저우, 1년에 5~6번의 아케이드게임 관련 전시회 개최


❏ Q. 중화권 아케이드게임 시장에서 제품을 주로 구매하는 경로는 어떻게 되는가?

A. 중국 제조사 G사 : 제품을 소싱하기 위해 2016년 3월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CIAE2016 (www.chinaamusement.com) 전시회에 참여할 예정이다. 광저우에만 1년에 5~6번의 아케이드게임 관련 전시회가 개최되고 있어 광저우에 위치한 유통업체는 광저우의 전시회만 참여하는 경향이 있다.

A. 대만 유통사 K사 : 중국에서 9월, 대만에서 4월에 개최되는 아케이드게임기기 전시회인 GTI EXPO에 신제품 구매 희망 시 참여하고 있다.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알아보고 직접 해당 업체에 방문하여 제품을 확인하고 구매한다.

<중국 아케이드게임 관련 전시회 정보>

❏ Q. 중화권 아케이드게임 시장의 유망성은 어떠한가?

A. 중국 제조사 G사 : 2014년에는 인형뽑기 기기의 인기가 가장 좋은 편이었지만 2015년에 들어 판매량이 많이 감소하였다. 슈팅게임기기와 레이싱게임기기는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.

A. 대만 유통사 A사 : 대만 아케이드 게임시장은 작고 제조업체도 많지 않다. 그래서 일본이나 중국에서 중고 아케이드 게임기기를 수입하여 대만 시장에 판매하는 유통업체들이 존재한다.

A. 대만 유통사 K사 : 대만에서는 가족을 주 고객으로 하는 어린이 대상의 오락실이 인기를 끌고 있다.

출처: EC21 Marketing&Consulting 자체 조사(2016년 2월 인터뷰) 종합

* 중화권 아케이드게임 시장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?

시장개척사업부 l 수출컨설팅 3팀 l 양세환 팀장 l soro831@ec21global.com
Back To Top
×Close search
Search
Bitnami